배우 김시아가 넷플릭스의 인기작인 스위트홈2에 새로운 등장인물로 합류하게 됐습니다. 스위트홈2는 올해 12월 1일에 넷플릭스에서 공개 될 예정인데요. 시즌 1은과 비슷하게 시즌 2부터도 원작과는 상당히 다른점이 많다고 합니다. 원작자인 김칸비 작과와 이응복 PD가 이번 스위트홈2만의 고유한 스토리를 위해 심도있는 논의를 거쳤다고 하네요.
김시아는 현재 아역 배우로 활동하고 있으며 600:1을 뚫고 2018년에 영화 <미쓰백>을 통해 데뷔하였다합니다. 특이하게도 아동학대와 인체실험, 사망전대 등 어린 나이에 비해 세고 박복한 역할을 자주 맡는 편입니다. 또한 차기작이었던 <이번 생도 잘 부탁해>의 윤주원도 원작 내용 상 어린 나이에 사망했다가 환생하는 캐릭터였습니다. 박복한 역할을 자주 맡는 이유를 굳이 찾자면 또래에 비해 아무래도 조숙한 인상이 강해서 이런 배역을 많이 받는 것으로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최근에 맡은 역들은 어두운 캐릭터 말고도 밝고 상냥한 캐릭터가 많은 편이라 하네요. 또 한가지 특이사항으로는 김시아의 동생인 김보민 또한 맡는 역마다 인질과 납치, 사망전대 등 박복한 팔자의 역할로 유명한 아역 배우라고 합니다.
극중 다양한 역할들로 차곡차곡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김시아는 이번 드라마에서 여기서 '의문의 아이'라는 역할로 등장한다고 하네요. 액션의 비중이 많고 디스토피아적인 세계관을 갖는 드라마에서 이제와는 다른 새로운 역할로 연기 변신에 나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시아는 2008년 5월 6일에 태어나 올해 나이 15살이며 첫째딸이라고 합니다 . 동생들 중 여동생 김보민은 같이 아역 배우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동생과 매우 닮은편이라고 합니다. 다만 분위기는 김시아가 언니답게 더 성숙하고 시크한 느낌이 강한 편이고, 김보민은 단발과 더불어 조숙한 톰보이 같은 느낌이 강하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고 하네요. 특히 배우 전미도와도 외모가 매우 닮아서, 전미도 아역 맡았으면 좋겠다는 댓글도 종종 있다고합니다.
또한 귀여운 외모와 잘어울리는 댄스를 취미로 삼고 있으며, 개인 SNS 계정에 NewJeans의 Hype Boy 안무 커버 영상을 올리기도 하였습니다.그리고 넷플릭스 드라마와 영화에 자주 출연하면서, 박해수처럼 차세대 넷플릭스 공무원으로 꼽히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김시아는 음료 포카리스위트의 역대 최연소 모델로도 뽑히며 사람들의 주목을 받은적도 있었는데요. 스위트홈1이 대성공한 드라마인 만큼 아역배우만의 색다른 열연을 통해 얼마나 드라마 감초역할을 할지에 대해서도 원작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